본문 바로가기
everything you need

Adfit 카카오 애드핏 심사 승인 성공 (재심사 후기), 구글 애드센스 중단

by 머랭입니다만 2020. 11. 10.
반응형


안녕하세요! 내가 만들어가는 세계 수안느입니다.
사실 좀 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게재 제한을 받아서 한달 정도 되는 기간동안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을 달 수 없게 되었다고 포스팅을 올렸었는데요. 가여운 저를 알아줬는지 카카오 애드핏에서 방금 승인이 떨어졌습니다..!!

그럼 지금부터 카카오 애드핏을 따기 위해 제가 한 노력과 카카오 애드핏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.


1. 첫번째 : 예? 진짜요?

 

 

그냥 무슨 알림이 떴길래 카톡에 들어가보니
( 사실 카카오뱅크에서 입출금 안내가 온 줄 알았어요..)
카카오애드핏에서 매체 심사 승인 메세지를 보냈던 것입니다.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6시 33분, 약 1시간 전에 받은 따끈한 합격 소식이랍니다.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행복하네요.

 

 

더 기뻐하고 싶어서, 더 확실히 하고 기뻐하고 싶어서.
연결된 메일을 열어 애드핏 승인 소식을 확인했답니다. 등록일자가 2020.10.30 인데 심사가 이렇게 오래 걸린 것이 아니고, 1차 승인에서 [심사보류]를 받았고 현재 2차로 재심사를 요청해서 그 결과 2020.11.10 [승인]을 받은 것 이랍니다. 1차 심사에서 보류가 떠서 아쉬웠던 때에도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것도 얼마 안된 이야기네요.



2. 두번째: 드디어 내 티스토리 수익에서 애드핏이 뜬다.

 

 

광고 플랫폼에 구글 애드센스만 떴었는데 이젠 카카오 애드핏이 맨 위에 열려있게 되었습니다. 차차 노출과 클릭을 늘려가면서 또 애드핏 후기를 포스팅으로 가지고 오도록 할게요.



3. 세번째 : 빨리 광고 달아야지~

 

 


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에 들어가서 모든 광고 스위치을 켜주었어요. 목록 상단과 하단, 사이드바, 본문 상단과 하단, 본문 중간까지! 모두 ON. 참고로 아래에서 설명할거지만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는 것은 글 설정마다 일일이 직접 광고를 첨부해야 달 수 있답니다.

 

 


애드핏 광고 스위치만 켜면 되는 줄 알고 블로그 홈으로 가봤는데 광고가 없이 구글 애드센스 로고만 떠 있더라구요. 그래서 뭔가 했는데, 구글 애드센스에서 내보내는 광고와 카카오 애드핏에서 내보내는 광고는 별개 입니다! 저도 그냥 두 플랫폼이 합병되어서 광고 게재를 하는 것인줄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라는 점 주의하세요. 하지만 광고 게재 위치는 애드핏과 애드센스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광고 플랫폼을 설정할 수 있어요.

예를 들어, 본문 상단과 하단은 애드핏 광고로 두고 목록 상단과 하단, 사이드바는 애드센스 광고를 둘 수 있답니다. 즉 같은 위치에 두가지 광고를 동시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.
(한 위치 당 둘 중 하나만 적용 가능)

그래서 저는 애증의 구글 애드센스...모두 꺼버렸어요.
뭔가 복수하는 것도 같고 마음의 응어리가 조금 풀리는 느낌이었어요. 내 티스토리에서 한 달간 사라져라 애드센스! 요 느낌,,, (제 말 무슨 말인지 아시죠?)


< 본문 중간 광고 설정하는 방법 >

 

 


포스팅에 들어가서 ••• 요 버튼을 클릭해주면 맨 아래에 뜨는 [광고]를 클릭해주세요.

 

 

광고 사이즈를 볼 수 있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본문의 중간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.



~ 카카오 애드핏 광고 적용 완료 ~

 

 


블로그 홈에는 이렇게 상단과 사이드바에 광고가 들어섰어요! 구글 애드센스에서 넣어주는 광고(자동광고)는 크기가 상당히 컸는데 애드핏 광고는 적당한 크기라서 눈에 거슬리지 않아 더 좋은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게시글 본문에 상단과 사이드바에 애드핏 광고가 들어간 모습이에요. 글을 읽는데 방해되지 않을 정도의 크기라서 더 만족스럽습니다. 배경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 포스팅으로...ㅋㅋㅋ





< 내가 애드핏 승인을 위해 한 노력 >

1. 애드핏 신청 직전 일주일 간 꾸준한 포스팅

우선 제가 첫번째 심사에서 보류를 받게 된 것도
‘최근 컨텐츠 부족’ 이었기 때문에 포스팅 활동을 계속 하려고 했답니다.
저는 원래 티스토리를 주 블로그로 운영하지 않았어서 한달에 10개 정도의 혹은 그 이하의 글을 포스팅했었는데요. 열심히 하시는 분들 보면 매일 포스팅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. 근 한달간 티스토리 수익에 맛들려서 그나마 꾸준히 포스팅을 해오고 있었고 최근 일주일 간 제 기준 많이 글을 올렸기 때문에 승인이 된 것 같아요. 하루에 글 3개를 쓴 적도 있었습니다. 승인 바로 전날 그랬구요. ㅎㅎ


2. 아마 구글 애드센스랑 승인 기준이 비슷할 듯

블로그 개설한지 3-4개월 이상이며,
포스팅 수가 25개 이상
방문자 수가 두 자릿수 이상

이정도면 구글 애드센스도 카카오 애드핏도 승인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고, 카카오 애드핏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달리 어느 부분이 부족해서 심사보류로 되었는지를 알려주기 때문에 더 쉽게 보완할 수 있었어요. 일단 위 조건을 충족시킨 뒤에 애드핏 심사 요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.



이렇게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게재 제한과 카카오 애드핏에서 광고 심사승인을 겪은 사람으로서 포스팅까지 해봤는데요. 하루에 천국과 지옥을 오고 갔다는 저 입니다. 그치만 마지막은 천국이라 행복하네요. 티스토리 블로그 에디터분들께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. 혹시라도 아직 애드핏 신청 안하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!

 

 

 

그럼 이만!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