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수안느입니다.
오늘은 퓨어블루 가짜마스크 교환 방법과 교환 처리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최근 뉴스에서 떠들석하게 나오던 식약처 무허가 마스크 판매, 기억하시나요?
밥먹으면서 뉴스를 보는데 제가 몇 달전 사다 둔 마스크가 뉴스 메인에 뜨고 ‘식약처 무허가 마스크 판매 적발’과 같은 내용의 기사들이 가득했습니다. 분명 상품 상세정보에 식약처 인증 마크와 문서가 첨부되어 있었기에 의심할 여지 없이 구매했었던 터라 실망감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. 혹시나 하고 한개를 뜯어보니 역시나 제가 구매했던 마스크도 가짜마스크 였습니다.
저는 위메프에서 구매했었고, 당시 마스크 값이 금값이었던 시기라 특가딜로 뜬 상품을 구매한 것이었습니다. 그래서 당장 위메프에 문의를 넣고 답변을 받았습니다.
- 위메프 고객상담 내역 -
- 판매자 문의 내역 -
-직접 문의한 내용-
[ 위메프 대응 ]
1차 답변. 상황을 인식하고 있다. 조금만 기다려주면 처리해주겠다.
2차 답변. 판매자 문의) 퓨어블루 고객센터 번호를 주며, 알아서 전화하고 문의하라.
: 마스크 고객센터에 약 100번의 통화연결 시도했으나 연락 안됨.
3차 답변. 퓨어블루 고객센터 번호를 주며, 퓨어블루 당사에 전화해서 알아서 해결하라.
: 마스크 고객센터에 약 50번의 통화연결 시도, 연락 안됨.
4차 답변. 문의를 한번 더 하자 당일 위메프에서 직접 전화. 사과 후 교환 처리 진행
= 위메프 상담 내용 “원래 보내줬던, 가짜 마스크라고 하는 그 마스크 또한 모양만 다르지 진품이며 그래도 고객님이 찝찝하실 수 있으니 새 마스크로 교환 처리해주겠다. 해당 마스크는 가품이 아니며, 마스크 특성상 가격 변동 때문에 환불처리는 불가.”
: 여기서 진짜 어이가 없어서 더 따지고 싶었지만,
교환해준다고 하니 그냥 있었습니다.
[ 마스크 교환처리 진행, 완료 ]
11/06 - 위메프에서 연락오고 바로 교환처리 진행
11/18 - 교환제품 배송완료
- 교환받은 제품 -
25개입 4박스 구성으로 배송 완료.
총 100개 모두 새제품으로 교환했고, 원래 가지고 있던 가짜 마스크는 전부 회수해갔습니다.
마스크 25장이 깔끔한 포장지에 잘 담겨서 배송 되었습니다.
퓨어블루 kf94 진품마스크
퓨어블루 가품마스크
진품과 가품의 차이 중 하나인
제조일자와 사용일자 마크. 이 날짜 마크가 가품에는 한 줄이었고, 진품은 이렇게 두 줄로 찍혀있다고 합니다. 제가 받은 가짜마스크와 진품마스크도 이와 같은 차이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.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다행히 교환처리를 수월하게 해줬고 저도 제대로 된 상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
확인해보니 중간 거래자와 판매자가 포장지만 카피해서 가짜마스크를 생산해 판매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. 피오닉스 제조사 측에서도 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책임을 지고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하고 있어서 더 길게 끌지않고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저와 같은 피해를 보신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모든 분들이 하루 빨리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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